[우수기업&우수상품 ①]남양유업 불가리스-‘변비=불가리스’ 쾌변전략 마케팅

[우수기업&우수상품 ①]남양유업 불가리스-‘변비=불가리스’ 쾌변전략 마케팅

입력 2004-02-25 00:00
수정 2004-02-2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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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990년 고급 발효유시장을 개척, 12년 동안 꾸준히 정상을 지키며 장수히트상품으로 군림해 왔다.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존 불가리스에 쾌변, 쾌장, 쾌청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불가리스프라임’을 출시함으로써 대표 발효유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장운동을 활성화시키는 동시에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복합 유산균을 첨가해 일반 요구르트와의 차별화를 뒀다.

뿐만 아니라 기존 불가리스보다 식이섬유 양을 2배로 늘렸으며 장내 유해물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버섯추출물 ‘Bio-M’도 첨가했다. 이를 통해 3가지 기능(쾌변, 쾌장, 쾌청)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것이다.

꾸준히 쾌변 전략을 내세운 TV 광고는 ‘변비=불가리스’라는 공식을 만들어 냈다. 지난해 경기침체로 인한 타사의 매출 하락 속에서도 ‘불가리스 프라임’은 매출 증가추세를 유지했다.

제품의 입지를 더욱 굳히기 위해 향후에도 쾌변전략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란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2004-02-25 4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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