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이씨엠에프씨, ‘360도 롤링 숙성고’ 균일한 고기맛 내 ‘눈길’

(주)제이씨엠에프씨, ‘360도 롤링 숙성고’ 균일한 고기맛 내 ‘눈길’

신성은 기자
입력 2021-03-12 13:35
수정 2021-03-16 17:1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주)제이씨엠에프씨가 최적의 고기맛을 도출하고 로스율을 최소화 한 ‘360도 롤링 숙성고’를 최초 개발해 눈길을 끈다.

(주)제이씨엠에프씨는 지난해 3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 1억원의 지원금을 받아 지난 1년 동안 숙성고 개발을 해왔다.

그 결과 ‘360도 롤링 숙성고’ 개발에 완료했다. 숙성고는 현재 특허 출원 중에 있다.
숙성고기는 보통 습식숙성(Wet Aging)과 건조숙성(Dry Aging)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그 중 (주)제이씨엠에프씨 숙성고의 대표적인 방식은 드라이에이징과 웻에이징 방식의 장점을 혼합한 방식이다.

이 숙성고는 숙성고기의 피와 육즙의 쏠림 현상을 방지하는 기술로 균일한 맛과 발효된 풍미의 최고의 고기맛을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개발됐다.

기존의 드라이에이징 제품들은 고기를 선반에 올려 놓거나 걸어두는 형식으로 방치돼 피와 육즙이 쏠리게 돼 로스율이 많이 발생한다.

반면, (주)제이씨엠에프씨의 숙성고는 360도 회전 선반으로 일정한 시간 회전을 통해 앞서 단점의 쏠림 부분의 로스율을 최소화 시켰다.
실제로 정부과제 결과물 발표물을 살펴본 결과 3~50%에 가까원던 로스율을 5~10%로 최소화 시켰으며, 6주이상 걸렸던 숙성기간을 2주로 단축시킨 결과를 나타냈다.

뿐만 아니라 숙성고 내 공기 순환 팬을 통해 개인 취향에 맞는 향을 혼합하여 숙성고기에 반복적으로 접촉시켜 특유의 역한 잡냄새를 잡을 수 있게 됐다.

정희태 (주)제이씨엠에프씨 대표는 “현재 우리 회사에서 운영중에 있는 마켓정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숙성고를 통해 이용한 드라이에이징 육류를 선보인 결과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라며 “이번 개발을 통해 새롭게 고깃집 창업을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도 크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주)제이씨엠에프씨는 마켓정, 무한장소 등 오프라인 매장을 전국 54호점까지 보유 중에 있다.

각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캠핑용 드라이에이징 육류품’, 반찬세트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