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바 로봇청소기는 세계적인 가전 전문 회사인 아이로봇에서 출시한 물걸레 로봇청소기다. 아이로봇은 지난 30년간 로봇 전문 기술을 개발해 유명한 로봇들을 탄생시켰다. 현재는 로봇청소기에 중점을 두고 고객들의 편리한 여가생활과 청소에서의 해방을 위해 혁신적인 로봇청소기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아이로봇 로봇청소기는 60개국에서 3000만 대가 판매됐다. 한국에서는 ㈜렙테크가 공식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진공 로봇청소기 라인인 룸바와 함께 한국 고객이 직구를 통해 많이 찾았던 브라바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소비자들을 물걸레질에서 해방시키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브라바 로봇청소기의 가장 큰 특징은 매핑 기능을 통해 꼼꼼하게 청소를 한다는 점이다. 브라바만의 핵심 기술인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해 집안의 환경에 맞게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퍼펙트 엣지 디자인으로 설계된 로봇이 침대나 소파 아래, 손이 닿기 힘든 곳의 먼지까지 효과적으로 닦아준다. 낙하방지 센서나 장애물 센서가 내장돼 있어 계단, 난간 등에서 추락으로 인한 고장 혹은 사고에도 안전하다.
업체 관계자는 “브라바 로봇청소기는 밤에 돌려도 전혀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로 조용하면서도 손으로 눌러 닦는 것처럼 깨끗하고 꼼꼼한 청소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