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오피, 광고 최적화 기반 ‘워드갤럭시’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 도전

애드오피, 광고 최적화 기반 ‘워드갤럭시’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 도전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7-11 15:15
수정 2019-07-11 15: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글로벌 AD Tech 회사인 애드오피가 광고 최적화 기반의 모바일 캐주얼 게임 <워드 갤럭시 : 에일리언 어드밴처(Words galaxy : Alien adventure)>를 기반으로 새롭게 앱 수익화 시장 공략에 나섰다.

최근 글로벌 시장은 앱을 중심으로 한 광고 수익 최적화 비즈니스가 급성장하고 있으며 광고 및앱 퍼블리셔 또한 이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장의 이런 흐름에서 애드오피는 그동안 확보한 광고 수익 최적화 기술을 앱 영역까지 확장한 첫 번째 모델을 캐주얼 게임 ‘워드갤럭시’로 선보였다.

‘워드갤럭시’는 우주 해적 출신의 주인공이 멸망한 우주를 떠도는 외계인들을 지구로 구출하는 내용을 가지고 있다. 크로스 퍼즐의 구조로 개발된 게임은 다양한 캐릭터와 연출 효과가 높아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 주며, 각 레벨에서 제시되는 영어 단어 퍼즐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영어 학습의 효과를 동시에 주는 특징을 가졌다.

‘워드갤럭시’는 게임 자체로서의 흥미와 재미를 부여하면서도 동시에 애드오피가 자체 개발한 앱 미디에이션 솔루션 ‘비드매드(BidMad) 솔루션’를 탑재함으로써 게임을 통해 발생한 트래픽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광고 최적화를 시험할 수 있는 기반으로 마련하였다.

특히 비드매드는 국내 최고의 미디에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온 애드오피의 최적화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솔루션으로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 및 앱 퍼블리셔 간의 새로운 거래를 만들 수 있는 익스체인지(Exchange) 기반을 제공하여 RTB(Real Time Bidding) 거래 및 우선 예약 거래, 다이렉트 거래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수동적 역할을 했던 퍼블리셔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인벤토리를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한다.

비드매드 총괄 책임자인 신창수 이사는 “비드매드를 기반으로 한 ‘워드갤럭시’는 애드오피의 모바일 앱 비즈니스의 시작을 알리는 첫번째 작품으로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테스트와 성과를 통해 앞으로 국내외 다양한 앱 서비스를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성공할 수 있는 교두보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공식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