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책갈피]

[이주의 책갈피]

김재천 기자
입력 2006-09-28 00:00
수정 2006-09-2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부모 마음 아프지 않게, 아이 마음 다치지 않게

임상심리전문가인 조선미씨가 열린 부모학교를 운영한 경험 등을 바탕으로 쓴 학부모 지도서. 아이 때문에 속상한 부모 마음과 부모 때문에 힘들어하는 아이 마음을 통해 아이를 이해하고 변화시키는 행동수정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초등학생 자녀와 대화가 안 된다고 생각하는 부모라면 도움이 될 듯하다. 한울림.1만 2000원.

부모가 만드는 머리좋은 아이, 머리나쁜 아이

서울시교육청 과학교육활성화추진단 장학관을 지낸 송인빈씨가 쓴 자녀들의 두뇌개발 지침서. 부모가 모르고 있는 집중력과 사고력, 독창력을 키우는 방법과 두뇌개발에 도움이 되는 생활환경과 식습관, 운동 등을 총체적으로 설명한다. 유레카북스.9000원.

원리와 개념의 과학나라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이 과학과 수학 원리를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현직 대학교수와 초·중·고 교사들이 만든 시리즈다. 일상 생활의 친숙한 소재와 한 번쯤 호기심을 느껴보았을 현상과 상황을 과학과 수학 원리로 설명한다. 책의 내용이 교과서 어떤 부분과 연관돼 있는지도 알 수 있다.1권 기하학과 작도의 원리,2권 심장과 혈액순환 편이 출간됐다. 자음과 모음. 각권 9700원.

김재천기자 patrick@seoul.co.kr

2006-09-28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