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보카트 “승리를 위해 위험 감수한 변화 택했다”

아드보카트 “승리를 위해 위험 감수한 변화 택했다”

입력 2006-06-14 00:00
수정 2006-06-1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딕 아드보카트 한국 월드컵 대표팀 감독이 13일 토고와의 독일월드컵 G조 첫 경기에서 승리한 뒤 컨퍼런스 룸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갖고 “첫 경기에 이겨서 매우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후반에 경기를 이기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변화를 감행했으며 이것이 성공했다”고 자평했다.

(이하는 아드보카트 감독 기자회견 일문일답)

- 오늘 경기의 승리 요인은?

▲ 양팀 모두 긴장을 많이 긴장해서 미드필더가 너무 뒤쪽에 쳐져있었다.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른 방법을 써야만 했다. 후반전에 선수교체를 하면서 위험을 감수하면서 두명의 스트라이커를 쓰는 전술 변화로 승부를 걸었다. 이게 좋은 결실을 거뒀다

- 오늘 승리의 의미는?

▲ 이렇게 큰 월드컵대회 그것도 원정경기에서 승리한 것은 기쁜 일이다.첫 게임을 이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 후반 포메이션를 바꿨는데.

▲ 우리는 먼저 결정을 내린바 있다.지난 4,5번의 평가전에서 지기도 하고 이기기도 했다. 이를 토대로 포메이션의 결정을 내렸다. 오늘 한 포메이션이 가장 좋았다. 변화는 승리를 위해 필요하다

- 라커룸에서 어떤 말을 했나?

▲ 최선을 다해 경기를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었다. 안정환 선수가 좋은 활약을 했다. 모험이 따랐지만 좋은 골을 기록했다.

- 후반 토고의 바발로가 퇴장된 이후 상대가 10명 뛰었는데.

▲ 3명의 공격수들이 작업을 했고 박지성과 이천수가 앞 편에서 공격했다. 4명의 스트라이커가 경기를 이끌었다고 할 수 있다.

- 오토 피스터 감독의 팀 이탈과 복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 코멘트할 수 없다

- 인저리 타임 프리킥 때 공을 돌린 이유는?

▲ 일단 기쁜것은 승리를 한 것이다. 이긴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오늘 쓴 시스템을 계속 유지할 것인가?

▲ 3-4-3 포메이션으로 압박축구를 더해 나가야 한다.그러나 오늘은 날씨가 너무 더워서 압박축구가 어려웠다. 그래서 모험이 다르는 승부수로 변화를 가졌는데 이겼다.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