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처럼…순수하게 깔끔하게 때로는 경쾌하게

눈처럼…순수하게 깔끔하게 때로는 경쾌하게

최여경 기자
입력 2005-12-29 00:00
수정 2005-12-2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 순수하고 깔끔한 이미지 연출

화이트는 깨끗함과 화사함을 동시에 주는 색상이다. 겨울이면 하얀 눈이 생각나듯 화이트 패션은 겨울과 잘 어울린다. 미니멀리즘의 유행과 함께 블랙이 하반기의 주요 색상으로 떠올랐지만, 화이트도 그에 못지않은 세를 과시하며 다양한 화이트 패션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미지 확대


여성에게는 순수한 이미지를, 남성에게는 깔끔한 느낌을 준다. 하지만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화이트로 치장하는 것은 쓸쓸하고 춥다.

다른 색상의 무늬를 가미하거나, 화려한 컬러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심플하면서도 센스있는 코디가 된다. 가장 무난한 화이트 룩은 다양한 컬러의 코트나 점퍼와 함께 화이트를 매치하는 것. 화이트 니트는 여성스럽다. 터틀넥의 화이트 니트를 입은 남성은 깔끔한 멋을 표현할 수 있다.

겨울 스포츠 패션에도 화이트가 많이 나타난다. 화이트를 기본으로 경쾌한 색상을 활용해 활동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점퍼나 코트에 모피로 부분 장식한 디자인은 화이트의 깔끔함에 세련된 감각을 더한다.

# 하얀 소품 하나면 당신은 멋쟁이

화이트 소품으로 멋스러움을 더해도 좋다. 가장 무난한 화이트 소품은 단연 가방. 반짝이는 펄이 들어간 화이트 가죽에 아기자기한 자수를 놓거나 보석 액세서리를 매달아 포인트를 준 백은 어떤 패션에도 잘 어울린다. 금빛과 흰색을 조화시키거나, 모피 장식을 한 백은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한다. 벨트, 모자, 신발 등 소품 하나만 새하얀 색으로 선택해도 전체적인 패션에 포인트가 된다.

화이트는 겨울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이지만 쉽게 때가 탈 수 있어 다소 부담스럽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택한 화이트 패션은 그만큼 매력을 상승시킨다.

최여경기자 kid@seoul.co.kr
2005-12-29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