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아깝잖게 서비스 다양화”/창립2주년 교보자보 신용길 사장

“보험료 아깝잖게 서비스 다양화”/창립2주년 교보자보 신용길 사장

입력 2003-10-22 00:00
수정 2003-10-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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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가 나지 않으면 매년 갱신하기 아까운 것이 자동차보험이지요.그러나 우리회사는 보험 가입시 보장혜택뿐 아니라 문화생활 등에서 각종 서비스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해 고객들이 보험료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게 하겠습니다.”

교보자동차보험 신용길(愼鏞吉·사진) 사장은 21일 창립 2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갖고 “업계 최초로 보험 가입자에게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그레이드 멤버십카드(UMC)’를 발급하겠다.”며 “이에 따라 고객들은 보험관련 서비스 외에 자동차·문화·여행·음식·건강 등 일상생활에서 각종 할인서비스를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차사고가 나지 않으면 아무런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부정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전략이다.

교보자보가 기존 및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발급하는 UMC는 렌터카·자동차용품업체·영화관·레스토랑·호텔·여행사·헬스클럽·병원·골프연습장 등 전국 300여개 가맹점에서 5%에서 최고 60%까지 이용료나 요금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 사장은 또 “2001년 10월 영업을 시작한 이후 올 9월까지 원수보험료 3073억원,계약건수 61만 9288건으로 시장점유율 3%를 넘어서는 등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지난 2월부터 월 기준 흑자를 실현,올해 말까지 50억원 규모의 순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지난 4∼8월 재가입률이 78.6%로 업계 최고 수준이며,가격경쟁력뿐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2010년까지 직판 손보시장 1위 및 자동차보험 2위권으로 진입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미경기자
2003-10-22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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