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까지 연 30만대 이상 판매가능한 인기 차종을 6개 개발해야 합니다.”
정몽구 현대·기아차 회장은 20일 제주 해비치 리조트에서 열린 대졸 신입사원 하계수련회에 참석,‘21세기 비전과 발전전략’을 제시했다.
정 회장은 이날 “현대·기아차는 현재 300만대의 생산·판매 규모로 세계 7∼8위 수준이지만 미국·중국 등지에서의 글로벌 생산체제 구축을 통해 500만대 이상의 생산규모를 확보하고 고부가가치 차종에서 경쟁력을 갖춰 세계적인 명문 자동차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이어 “2010년까지 세계 5위의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 기업의 위상을 정립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그는 21세기 발전전략으로 ▲전부문 세계 5위권 경쟁력 확보 ▲권역별 전략차종 개발로 주력차종 판매비중 강화(2010년까지 연 30만대 이상 판매 가능한 6개 히트모델 개발) ▲월드컵 등 스포츠 마케팅 강화를 통한 상표 가치 증대 ▲현지화 전략 강화로 미국·중국 등 해외공장 성공 경영 등을 제시했다.
하계 수련회는 현대·기아차가 2001년 자동차 전문그룹으로 탄생한 뒤 세번째 열린 것으로 지난해 하반기와 올 상반기에 채용된 1000여명의 신입 사원들이 참가했다.
윤창수기자 geo@
정몽구 현대·기아차 회장은 20일 제주 해비치 리조트에서 열린 대졸 신입사원 하계수련회에 참석,‘21세기 비전과 발전전략’을 제시했다.
정 회장은 이날 “현대·기아차는 현재 300만대의 생산·판매 규모로 세계 7∼8위 수준이지만 미국·중국 등지에서의 글로벌 생산체제 구축을 통해 500만대 이상의 생산규모를 확보하고 고부가가치 차종에서 경쟁력을 갖춰 세계적인 명문 자동차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이어 “2010년까지 세계 5위의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 기업의 위상을 정립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그는 21세기 발전전략으로 ▲전부문 세계 5위권 경쟁력 확보 ▲권역별 전략차종 개발로 주력차종 판매비중 강화(2010년까지 연 30만대 이상 판매 가능한 6개 히트모델 개발) ▲월드컵 등 스포츠 마케팅 강화를 통한 상표 가치 증대 ▲현지화 전략 강화로 미국·중국 등 해외공장 성공 경영 등을 제시했다.
하계 수련회는 현대·기아차가 2001년 자동차 전문그룹으로 탄생한 뒤 세번째 열린 것으로 지난해 하반기와 올 상반기에 채용된 1000여명의 신입 사원들이 참가했다.
윤창수기자 geo@
2003-08-21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