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정보화 시범마을’ 조성

서초 ‘정보화 시범마을’ 조성

입력 2003-01-11 00:00
수정 2003-01-1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전자상거래 및 이웃간 정보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정보화 시범마을’이 서초구에 조성된다.

서초구 관계자는 10일 “공동체 의식의 확산과 가족 이기주의 타파를 위해선 도시형 정보화 시범마을의 조성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행정자치부와 연계해 늦어도 올해 말까지 서초구에 1∼2곳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구는 이에 따라 대상지로 떠오른 내곡동 화훼단지 주변과 아파트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준비작업에 들어갔으며 2∼3월쯤 행자부에 신청서를 낼 계획이다.

이에 앞서 구는 정보화 시범마을 조성을 위해 관련 예산을 이미 확보했으며 해당 지역에 대한 기반시설 설치작업도 가능한 한 빨리 시작할 계획이다.

구는 아파트 밀집지역에 정보화 시범마을이 조성될 경우 온라인을 이용,값싸고 질좋은 상품의 공동구매 등 경제적인 혜택은 물론 이웃간의 벽을 허무는 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육아·교육·복지 등 이웃간의 공통문제를 사이버상으로 끌어낸 뒤 만남과 대화를 통해 협조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으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또 서초 화훼단지에 정보화 시범마을을 조성,생산자와 소비자간 전자상거래를 유도하기 위한 준비작업도 병행한다.구는 관내 대상지 중 정보화 시범마을로 선정된 곳에 대해서는 정보화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기반시설은 물론 인터넷 환경,홈페이지 관련 기술,전산교육 등 체계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최용규기자
2003-01-11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