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동차는 5일 개막된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올해 미국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전 모터쇼에서는 선보이지 않았던 프리미엄급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컨셉트카를 내놓은 것도 미국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미국시장 판매목표를 지난해보다 10% 이상 늘린 68만 5000대로 정하고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올해 42만대 판매목표를 잡은 현대차는 200평 규모의 전시장에 베르나·아반떼XD·EF쏘나타·그랜저XG·싼타페 등 미국 현지 판매차종 14대를 전시했다.기아차도 26만 5000대 판매를 목표로 미국시장 주력차종인 쏘렌토·카니발(수출명 세도나)·스펙트라·리오 등 7대를 출품했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양산차만 전시했던 지난해와 달리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스포츠 쿠페와 4륜 구동 차량을 접목시킨 ‘OLV’(현대차)와 6인승 준중형 복합미니밴인 ‘KCD-1’(기아차) 등 크로스오버 SUV 컨셉트카를 각각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모터쇼는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자동차시장이 SUV 열풍에 휩싸여 있음을 새삼 확인시켜준 행사”라며 “싼타페·쏘렌토를 비롯한 경쟁력있는 SUV를 앞세워 더욱 적극적으로 미국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전 모터쇼에서는 선보이지 않았던 프리미엄급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컨셉트카를 내놓은 것도 미국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미국시장 판매목표를 지난해보다 10% 이상 늘린 68만 5000대로 정하고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올해 42만대 판매목표를 잡은 현대차는 200평 규모의 전시장에 베르나·아반떼XD·EF쏘나타·그랜저XG·싼타페 등 미국 현지 판매차종 14대를 전시했다.기아차도 26만 5000대 판매를 목표로 미국시장 주력차종인 쏘렌토·카니발(수출명 세도나)·스펙트라·리오 등 7대를 출품했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양산차만 전시했던 지난해와 달리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스포츠 쿠페와 4륜 구동 차량을 접목시킨 ‘OLV’(현대차)와 6인승 준중형 복합미니밴인 ‘KCD-1’(기아차) 등 크로스오버 SUV 컨셉트카를 각각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모터쇼는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자동차시장이 SUV 열풍에 휩싸여 있음을 새삼 확인시켜준 행사”라며 “싼타페·쏘렌토를 비롯한 경쟁력있는 SUV를 앞세워 더욱 적극적으로 미국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2003-01-07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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