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카지노 한국담당 빚 해결사

美카지노 한국담당 빚 해결사

입력 2002-11-25 00:00
수정 2002-11-2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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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적항공기를 이용하는 고객 가운데 최대의 ‘항공마일러’는 카지노 빚 해결사로 40대 중반의 재미교포 S씨인 것으로 알려졌다.

항공마일리지는 항공사가 고객의 누적 탑승거리에 따라 필요할 때 무료 항공권이나 좌석 승급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로,S씨의 경우 24일 현재 300만마일을 돌파했다.

S씨는 미국 남동부의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대형 카지노 직원으로 오랫동안 일하면서 한국인의 카지노 빚을 해결하거나 고객을 관리하기 위해 수시로 한국을 드나드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최대의 ‘마일러’답게 좌석 배정 등에 대한 요구가 까다로운 것으로도 소문이 나 있다.그는 항상 비즈니스석의 연이은 3개 좌석을 예약하며,항공사 직원들은 그가 애용하는 좌석번호를 아예 외울 정도다.때문에 항공사측이 단골 좌석에 다른 손님을 배정하면 강한 불만을 나타낸다.

그가 주로 이용하는 서울∼애틀랜타 직항 노선은 한차례 이용할 때마다 7131마일의 마일리지가 누적된다.S씨의 마일리지는 국내 왕복 항공노선을 300차례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경이적인기록이다.

한편 지난 10월 말 현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승객 총 누적 마일리지는 각각 800억,500억마일이다.800억마일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4조원에 이른다.

항공사측은 ‘마일리지는 결국 고객에 대한 부채’라는 인식에 따라 마일리지 혜택 기준을 상향조정하는 등 마일리지 소진 방안을 마련하느라 골몰하고 있다.

윤창수기자 geo@
2002-11-25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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