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 좋은 광고/동상 KTF 드라마-‘여성이라면 누구나’성별 마케팅 성공

우수기업 좋은 광고/동상 KTF 드라마-‘여성이라면 누구나’성별 마케팅 성공

입력 2002-07-22 00:00
수정 2002-07-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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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들은 드라마처럼 살기를 원한다.현실은 각박하지만 드라마와 같은 이상을 동경하는 것이다.

KTF는 여기에 착안,여자만을 위한 이동통신 브랜드를 ‘드라마’로 정했다.단순히 여성용 단말기나 이용요금제에 국한하지 않고 여성생활에 필요한 뷰티와 리빙문제를 드라마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사실 3000만명이 휴대폰을 갖고 있는 상황에서는 휴대폰을 소유했다는 것에 만족할 여성들은 없다.때문에 KTF는 ‘드라마’를 갖는다는 것이 바로 여성으로서의 꿈을 잃지 않는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드라마’는 연령별로 타깃층을 설정하지 않았다.여성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성별 마케팅을 구사한 것이다.성별로 접근한 것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아름다워지고 싶어하고,여유로운 삶을 살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항상 세련된 외모,정돈된 모습,따뜻하고 사교적인 미소를 잃지 않는 주인공이 바로 KTF가 바라는 ‘드라마’의 여성상이다.

이를 위해 종전까지는 이영애를 모델로 내세웠다.하지만 KTF는 앞으로 월드컵 대표팀의 안정환 선수 부인 이혜원씨를 내세워 제2의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2002-07-22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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