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용을 연구하는 김영희 무트댄스가 12∼13일 문예진흥원 예술극장 소극장에서 7번째 정기공연인 ‘워크숍 퍼포먼스 Ⅵ’을 선보인다.
워크숍 퍼포먼스는 김영희 특유의 감각과 신인들의 창작춤이 결합한 공연인만큼 현대적이고 실험적인 한국무용의 새 흐름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무대로 인정받아왔다.
무대의 주체는 모두 김영희무트댄스의 구성 멤버들.현재 50명의 단원중 98%가 이화여대 출신으로 이번 무대도 이 학교 출신 무용수들이 주도한다.
12일은 박선영·임현미의 ‘VR’,김자영의 ‘아직 상처받지 않은 하루’,송영선의 ‘그녀의 바깥에 그녀는 없다’가 예정돼 있다.13일은 기연정의 ‘늘어지는 시계’,황숙영의 ‘태양을 먹은 새’,박지윤의 ‘클론(복제)’이 무대에 오른다.
가상공간에서의 자아를 표현하는 박선영·임현미의 ‘VR’은 안무 자체보다는 음악·영상·멀티미디어 장치 등을 입체적으로 활용한 작품.영상으로 현실을 표현하면서 무용수가 가상존재를 부각시키는 내용이 흥미롭다.
이밖에 송영선의 무대는 대형 세트나 의상에 기댄 시각적 효과보다 움직임에 주안점을 뒀다.인간관계의 다양한 형상과,그것에서 파생되는 감정의 표현을 재치있게 표현한 게 특징이다.(02)3277-2574
주현진기자 jhj@
워크숍 퍼포먼스는 김영희 특유의 감각과 신인들의 창작춤이 결합한 공연인만큼 현대적이고 실험적인 한국무용의 새 흐름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무대로 인정받아왔다.
무대의 주체는 모두 김영희무트댄스의 구성 멤버들.현재 50명의 단원중 98%가 이화여대 출신으로 이번 무대도 이 학교 출신 무용수들이 주도한다.
12일은 박선영·임현미의 ‘VR’,김자영의 ‘아직 상처받지 않은 하루’,송영선의 ‘그녀의 바깥에 그녀는 없다’가 예정돼 있다.13일은 기연정의 ‘늘어지는 시계’,황숙영의 ‘태양을 먹은 새’,박지윤의 ‘클론(복제)’이 무대에 오른다.
가상공간에서의 자아를 표현하는 박선영·임현미의 ‘VR’은 안무 자체보다는 음악·영상·멀티미디어 장치 등을 입체적으로 활용한 작품.영상으로 현실을 표현하면서 무용수가 가상존재를 부각시키는 내용이 흥미롭다.
이밖에 송영선의 무대는 대형 세트나 의상에 기댄 시각적 효과보다 움직임에 주안점을 뒀다.인간관계의 다양한 형상과,그것에서 파생되는 감정의 표현을 재치있게 표현한 게 특징이다.(02)3277-2574
주현진기자 jhj@
2002-07-11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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