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한국선수들 한마디 “”너무 기쁘다…말할 힘도 없어””

월드컵/ 한국선수들 한마디 “”너무 기쁘다…말할 힘도 없어””

입력 2002-06-19 00:00
수정 2002-06-1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설기현= 이탈리아 수비가 강했지만 측면 공격이 맞아 떨어졌다.지금도 꿈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우리팀은 이제 어느 팀보다 가족처럼 단합이 잘 되고 있다.이것이 승리의 요인이다.스페인에는 잘하는 선수가 많다고 알고 있지만 우리도 잘하는 선수가 많다.처음골을 넣었을 땐 꿈인 줄 알았다.동료들이 나에게 다가오고 관중들이 환호하는 것을 보고 내가 골을 넣었다는 것을 알았다.

◇황선홍= 우리의 공격은 이탈리아 수비를 충분히 넘을 수 있었다.좀더 강하게 했어야 했다.질 때 지더라도 후회없이 싸우려고 했다.A매치 기록은 신경쓰지 않는다.우리 국민이 정말 자랑스럽다.

◇안정환= 기분이 너무 좋지만 말할 힘이 없다.

◇유상철= 1년반동안 선수 전체가 하나가 됐다.벤치도 한마음으로 이겨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국민의 열광적 응원이 큰 도움이 됐다.이탈리아보다 우리가 자신감이 더 컸고 경기가 계속될수록 이탈리아가 무너질 것이라고 예상했다.이탈리아 공격은 매우 잘 했지만 후반 특히 연장전에 갈수록 지쳐서 움직이지도 못했다.

◇최진철= 내가맡고 있는 비에리에게 첫 골을 먹어 이를 만회하려 평소보대 2배 이상 뛰었다.너무 기뻐 속이 메스꺼울 정도다.



◇박지성= 첫골을 허용한 것이 부담이 됐다.침착하게 측면 돌파를 하라는 히딩크 감독의 주문이 잘 통한 것 같다.
2002-06-19 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