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는 엔진성능을 10년간이나 보증해주는 파격적인서비스 덕분에 한국차 판매가 최근 38%나 증가했다고 한다.
그런데 왜 국내에서는 그렇게 보장을 해주지 않는지 의문이 든다.
국산 차를 타다 사고도 나지 않았는데 고장이 나 정비소에 가본 적이 있는 사람은 다시는 우리 차를 사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을 것이다.하지만 외국으로 수출하는 차는 내수용보다 잘 만들고 튼튼하다는 사실을 알 만한 사람은 다 안다.
왜 자국의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그렇게 만들지 않는지 이해가 안 된다.내 차는 2년에 4만㎞까지 보증을 해주는 것으로 돼 있다.물론 엔진은 좀 더 길다.하지만 무상보증기간이나 거리가 너무 짧다고 생각한다.
외국 자동차들은 보증기간과 거리가 길다고 한다.물론 해외로 팔리는 국산 자동차는 외국차와 비슷하게 보증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그럴 바에야 차를 수출용처럼 좋게 만들든지 무상보증기간과 거리를 늘리든지 해야 할 것이다.
자동차 회사들도 국민들의 애국심에만 의존해 국산차를 판매하던 방식을 탈피해야 한다.소비자들이 품질 나쁜 국산차보다 비싸지만 품질 좋은 외제차를 선택할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장삼동 [울산시 남구 무거동]
그런데 왜 국내에서는 그렇게 보장을 해주지 않는지 의문이 든다.
국산 차를 타다 사고도 나지 않았는데 고장이 나 정비소에 가본 적이 있는 사람은 다시는 우리 차를 사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을 것이다.하지만 외국으로 수출하는 차는 내수용보다 잘 만들고 튼튼하다는 사실을 알 만한 사람은 다 안다.
왜 자국의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그렇게 만들지 않는지 이해가 안 된다.내 차는 2년에 4만㎞까지 보증을 해주는 것으로 돼 있다.물론 엔진은 좀 더 길다.하지만 무상보증기간이나 거리가 너무 짧다고 생각한다.
외국 자동차들은 보증기간과 거리가 길다고 한다.물론 해외로 팔리는 국산 자동차는 외국차와 비슷하게 보증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그럴 바에야 차를 수출용처럼 좋게 만들든지 무상보증기간과 거리를 늘리든지 해야 할 것이다.
자동차 회사들도 국민들의 애국심에만 의존해 국산차를 판매하던 방식을 탈피해야 한다.소비자들이 품질 나쁜 국산차보다 비싸지만 품질 좋은 외제차를 선택할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장삼동 [울산시 남구 무거동]
2002-05-28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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