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이 다가온 데다 월드컵 응원 열기가 뜨거워짐에 따라 즉석문신이 인기를 끌고 있다.서울 신촌,명동 등지의10여개 즉석문신 매장에는 겨울철보다 50% 이상 증가한 하루 평균 90여명의 고객들이 찾고 있다.문신을 하는 사람들은주로 젊은층으로 대학생이 많으며 직장인도 있다.
‘헤나’‘프라노’ 등으로 불리는 즉석문신은 식물에서 추출한 염료를 사용,2주 뒤에는 저절로 사라진다.젊은이들은월드컵을 맞아 축구공 모양의 문신을 어깨,겨드랑이 등에 많이 새긴다.피부에 인조보석을 붙이는 ‘크리스탈 타투’도좋아한다.
서울 미아동의 즉석문신업체 ‘프라노아트’의 안지성(20)씨는 “영화 ‘조폭마누라’‘친구’ 등의 영향으로 문신에대한 거부감이 많이 없어져 20대 여성들이 주로 애용한다.”고 밝혔다.팔에 축구공 모양의 문신을 새긴 한 여성 축구팬(23·Y대 4년)은 “염색처럼 나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로 즉석문신을 2주일에 한 번 꼴로 새긴다.”고 말했다.
즉석문신업체 관계자 이충직(40)씨는 “옛날 사람들은 액운을 막고 소망을 비는 의미로 문신을 했다.”면서 “월드컵의 성공을 기원하는 뜻에서 오는 30일 한강 둔치에서 시민들에게 즉석문신을 새겨줄 예정”이라고 밝혔다.이씨는 월드컵공식응원단인 붉은 악마의 손등에도 도깨비 모양의 문신을새겨 줄 계획이다.
윤창수기자 geo@
‘헤나’‘프라노’ 등으로 불리는 즉석문신은 식물에서 추출한 염료를 사용,2주 뒤에는 저절로 사라진다.젊은이들은월드컵을 맞아 축구공 모양의 문신을 어깨,겨드랑이 등에 많이 새긴다.피부에 인조보석을 붙이는 ‘크리스탈 타투’도좋아한다.
서울 미아동의 즉석문신업체 ‘프라노아트’의 안지성(20)씨는 “영화 ‘조폭마누라’‘친구’ 등의 영향으로 문신에대한 거부감이 많이 없어져 20대 여성들이 주로 애용한다.”고 밝혔다.팔에 축구공 모양의 문신을 새긴 한 여성 축구팬(23·Y대 4년)은 “염색처럼 나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로 즉석문신을 2주일에 한 번 꼴로 새긴다.”고 말했다.
즉석문신업체 관계자 이충직(40)씨는 “옛날 사람들은 액운을 막고 소망을 비는 의미로 문신을 했다.”면서 “월드컵의 성공을 기원하는 뜻에서 오는 30일 한강 둔치에서 시민들에게 즉석문신을 새겨줄 예정”이라고 밝혔다.이씨는 월드컵공식응원단인 붉은 악마의 손등에도 도깨비 모양의 문신을새겨 줄 계획이다.
윤창수기자 geo@
2002-05-20 2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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