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과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 봄 정기세일매출이 크게 신장했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현대·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들이 이날 봄 세일을 끝낸 결과,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16∼31% 신장했다.
롯데는 전국 13개 점포에서 3621억원의 매출을 올려 29.1% 성장했다.신세계와 현대도 각각 27.0%,18.3%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법정관리 상태인 뉴코아는 세일기간동안 하루 평균38억원어치를 팔아 지난해 세일때보다 매출이 31%나 증가했다.갤러리아도 16.5%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경기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되면서 내구재 성격의 가전이 62%,가구가 48%나 판매가 더늘었다.”면서 “신설점포 매출까지 합치면 전체 매출 증가율은 40%를 넘는다.”고 말했다.
안미현기자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현대·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들이 이날 봄 세일을 끝낸 결과,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16∼31% 신장했다.
롯데는 전국 13개 점포에서 3621억원의 매출을 올려 29.1% 성장했다.신세계와 현대도 각각 27.0%,18.3%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법정관리 상태인 뉴코아는 세일기간동안 하루 평균38억원어치를 팔아 지난해 세일때보다 매출이 31%나 증가했다.갤러리아도 16.5%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경기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되면서 내구재 성격의 가전이 62%,가구가 48%나 판매가 더늘었다.”면서 “신설점포 매출까지 합치면 전체 매출 증가율은 40%를 넘는다.”고 말했다.
안미현기자
2002-04-15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