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정치교육 사이트 오픈

시민정치교육 사이트 오픈

입력 2002-01-10 00:00
수정 2002-01-1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경실련과 참여연대,한국YMCA 전국연맹 등 국내 11개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민주시민교육포럼이 이달 중순 시민정치교육을 위한 홈페이지(www.civiledu.or.kr)를 개설한다고9일 밝혔다.

환경,평화·통일,아동·청소년,미디어·문화,정치·경제,인권·양성평등,자원봉사·종교 등 8개 분야에 걸쳐 다양한 교육 관련 자료를 갖출 예정이다.

시민단체 교육 담당자는 물론 일반 시민들도 이용할 수있다.시민단체 교육 담당자들을 위한 세미나와 강좌도 연다.

민주시민교육포럼은 올해 치르는 지방선거과 대선과 관련해 이달 중 분야별 유권자 교육 계획을 마련해 실천하기로 했다.

그동안 시민단체에서 스스로 터득한 다양한 교육 방법과경험을 하나로 엮은 ‘민주시민교육 길라잡이’도 이달 안에 펴낼 예정이다.

함께하는 시민행동 정선혜 인터넷시민학교 사무국장은 “교육 전문가를 키워내고 서로 상시 교류 체제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시민운동이 보다 체계적으로 변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천기자 patrick@
2002-01-10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