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마케팅’ 업계 희비교차

‘눈 마케팅’ 업계 희비교차

입력 2001-12-25 00:00
수정 2001-12-2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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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오전 서울지역에 잠시 눈발이 흩날리자 업계에서는 희비가 엇갈렸다.

이번 연말연시를 맞아 통신서비스 업계 등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브(24일)와 크리스마스(25일)에 눈이 오면 고객에게 현금을 제공하는 ‘눈 마케팅’을 대거 진행하고 있어 눈이 내리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다.반면 이들 업체로부터 날씨보험을 받아놓은 손해보험사들은 가슴이 철렁했다.

LG텔레콤은 서울지역에 눈이 1㎝ 이상 내릴 경우 고객 100명에게 100만원씩 총 1억원을 주기로 했다.이를 위해 LG텔레콤은 동부화재에 1,300만원을 주고 보험을 들었다.

KT는 눈이 2.4㎝ 이상 오면 1만명에게 5만원씩 모두 5억원을 주기로 했다.‘혹시나’ 해서 KT는 현대해상에 5,000만원을 주고 보험을 들어 놨다.

눈마케팅 업체의 경우 어차피 보험료를 낸 마당에 눈이 와야 고객들에게 선심을 쓰고 홍보·마케팅 효과도 극대화할수 있어 눈을 학수고대했다.

LG텔레콤 관계자는 “24일 아침에 눈이 제법 오는 것 같아상당히 기대를 했는데 순간적으로 내리고 말아 참으로 아쉽다”고 말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서울지역에 8시,9시,10시를 전후해 3차례 눈이 내렸지만 눈이 쌓이지 않아 0.0㎝의 적설량을 기록했다.

문소영기자 symun@
2001-12-25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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