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그룹 ‘수익경영’ 선언

한솔그룹 ‘수익경영’ 선언

입력 2001-08-16 00:00
수정 2001-08-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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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이 수익 극대화에 최고의 경영가치를 둔다.100원어치를 팔면 적어도 10원은 이익으로 남기겠다는 목표다.2005년부터는 실적이 부진한 계열사와 사업부문에 대해 강도높은매각이나 퇴출을 단행키로 했다.

한솔은 지난 14일 14개 계열사 사장단회의에서 2003년까지 각 계열사의 경상이익을 매출액의 10% 이상으로 높이기로하고 1차 계획을 확정했다.

모기업인 한솔제지는 한솔엠닷컴과 팬아시아페이퍼 주식매각대금 4,600억원을 재무구조 개선에 쓰기로 했다.원가절감과 환경·생물 등 신규사업 진출을 통해 2005년까지 매출 2조원,경상이익 2,500억원으로 지금보다 각각 2배 이상 늘리기로 했다.

한솔케미언스는 기존 제지 및 환경관련 화학제품 외에 생명공학(BT) 투자를 확대,2005년에 이 분야에서만 회사 전체의 60%인 3,000억원의 매출을 올리기로 했다.

한솔CSN은 인터넷 물류솔루션인 ‘e물류 플랫폼’서비스를올해 안에 시작하고 인터넷 쇼핑몰인 한솔CS클럽을 더욱 확대,2005년에 1조원대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김태균기자 windsea@
2001-08-16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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