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 좋은광고/ 소비자인기상 남양유업

우수기업 좋은광고/ 소비자인기상 남양유업

입력 2001-07-06 00:00
수정 2001-07-0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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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페리얼 드림의 광고에서는 유아식 광고로서는 드물게 아빠의 모습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흔히 유아식 광고에서는엄마와 아이가 등장해 ‘엄마의 사랑’을 강조하는 것이 일반적인 패턴이다.

아빠가 주인공인 이 광고가 TV에 방송된 뒤 시청자들로부터 아빠 역을 맡았던 모델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다.유아식광고의 전형을 벗어나도 얼마든지 정감있는 광고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을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광고에서 이국적인 고급스런 거실 풍경과 푸근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주는 배경 화면이 최고급 유아식의 이미지를 살렸다는 설명이다.

지난 99년말 출시해 프리미엄급 유아식시장의 선도자로 출발한 임페리얼 드림은 출시후 지금까지 프리미엄급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남양유업측은 이같은 실적이 성실한 기업관리 때문이라고자랑한다.

350억원이 투자된 세계 최고의 무인화 공장은 생산에서 포장,출고까지 자동화된 시스템을 갖고 있다.충남 공주에 있는 이 공장은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한 최우수공장이기도 하다.남양측은 “현재 충남 목천에 1,200억원을 들여 세계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무인화 공장을 짓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차입금이 없고 연간 7,000억원의 매출액을 자랑하면서도 하나의 계열사도 두지않고 있는 건실함이 회사를 지키는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제품의 다양화는 추진하되 사업의 다각화는 철저히 배제한다는 것이다.
2001-07-06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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