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지원센터 등촌동에 새달말 개관

中企지원센터 등촌동에 새달말 개관

입력 2000-09-26 00:00
수정 2000-09-2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지역 중소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업무를 맡게 될 서울산업지원센터가 다음달 31일쯤 개관돼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서울시는 지난 98년 10월 강서구 등촌동 647의 27 일대 2,439평 대지에 착공한 지하 1층,지상 3층,연면적 1,600평 규모의 서울산업지원센터 건립공사가 현재 95%의 공정률을 보임에 따라 다음달 공사를 마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곳에는 서울 산업진흥재단과 신용보증재단,서울중소기업청,중소기업 진흥공단,중소기업협동조합 중앙회 등 중소기업 관련 기관이 입주해 창업은 물론 기술,자금,경영,마케팅 등 모든 중소기업 관련 업무를 원스톱으로 서비스하게 된다.

또 창업보육사업과 함께 무역상담,외국어 지원,창업인력 지원 및 발굴 업무도 담당하게 된다.

서울시는 서울산업지원센터를 서울산업진흥재단에 위탁,운영할 방침이며 이곳에 함께 들어설 창업보육시설은 서울대학교에 운영을 맡길계획이다.

서준오 서울시의원, 의정보고서 배부로 임기 4년 성과 적극 홍보

서울시의회 서준오 의원(더불어민주당·노원4)이 임기 4년의 성과를 담은 의정보고서를 제작하여 배부에 나섰다. 홍보 극대화를 위해 출근시간 지하철역과 상가 방문 배부 등 전통적인 방식과 함께 의정보고서를 고무줄로 지역구 대다수 세대 현관문 손잡이에 거는 색다른 방식으로 배부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의정보고서에서는 남다른 경력과 확실한 실력을 갖춘 서 의원이 이루어낸 수많은 의정활동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서준오 의원은 우원식 국회의원 보좌관과 김성환 노원구청장 비서실장, 청와대 행정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의정보고서에는 노원의 도시경쟁력에 중요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 유치와 강남 접근성을 높이는 교통인프라 구축,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재건축·재개발 성과들이 주요하게 담겨 있다. 더불어 교통 보행 및 편의시설 개선과 여가문화 공간 확충, 업무·문화·복지시설 설치 등의 성과와 노원구 발전과 아이들의 학교 교육환경개선 예산 확보 성과까지 정리되어 있다. 서 의원은 가장 큰 성과로 광운대역세권개발과 현대산업개발 본사 유치, 800여개 바이오기업 유치를 위한 창동차량기지 개발 그리고 재건축·재개발을 위한 지구단위
thumbnail - 서준오 서울시의원, 의정보고서 배부로 임기 4년 성과 적극 홍보

심재억기자
2000-09-26 3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