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는 백화점에서 가장 비싼 제품은 무엇일까.반대로 가장 싼 제품은? 롯데백화점은 6일 ‘백화점판 기네스북’이라는 이색자료를 내놓았다.본점50여만종의 제품을 기준으로 각 부문별 ‘최고’를 조사한 이 자료에 따르면롯데에서 최고로 비싼 제품은 ‘까르띠에 시계’였다.가격은 무려 4억원.
거꾸로 가장 싼 제품은 7층 문구점의 60원짜리 학습카드용 고리.최고와 최저의 가격 차이는 3억9,999만9,940원이다.
가장 무겁다고 공인된 제품은 피아노.무게가 217㎏에 이른다.가장 가벼운제품은 16g인 수세미가 차지했다.단일 매장 가운데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한브랜드는 역시 ‘샤넬’(127.1평).가장 비좁은 지하 아이스크림 매장(0.67평)의 189배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매장은 지하 즉석식품 매장으로 올 들어 7월말까지 100여만명이 들렀으나 가구 매장은 2만여명에 그쳐 50대 1의 대조를 이뤘다.
안미현기자
거꾸로 가장 싼 제품은 7층 문구점의 60원짜리 학습카드용 고리.최고와 최저의 가격 차이는 3억9,999만9,940원이다.
가장 무겁다고 공인된 제품은 피아노.무게가 217㎏에 이른다.가장 가벼운제품은 16g인 수세미가 차지했다.단일 매장 가운데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한브랜드는 역시 ‘샤넬’(127.1평).가장 비좁은 지하 아이스크림 매장(0.67평)의 189배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매장은 지하 즉석식품 매장으로 올 들어 7월말까지 100여만명이 들렀으나 가구 매장은 2만여명에 그쳐 50대 1의 대조를 이뤘다.
안미현기자
2000-08-07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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