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유부동산 매각·임대 로드쇼 펼친다

국유부동산 매각·임대 로드쇼 펼친다

입력 2000-07-22 00:00
수정 2000-07-2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르면 9월부터 제대로 활용되지 않는 국유 부동산을 임대하거나 매각하기위한 로드쇼가 열린다.

기획예산처의 고위 관계자는 21일 “국유 부동산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로드쇼를 개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이르면 9월쯤 부동산투자신탁과 대기업,일반 개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로드쇼를 개최할 방침이다.

기획예산처는 각 부처에서 활용 가능성이 높은 국유 부동산 활용계획을 내지 않은 경우 전문기관 등과 협의해 로드쇼를 하면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획예산처는 오는 8월까지는 각 부처가 관리하는 부동산의 목록과 위치,가격 등을 데이터베이스(DB)화하는 작업을 마무리할 방침이다.또 부동산 신탁회사에 로드쇼에 나올 부동산을 선정하도록 용역을 줬다.

각 부처에서 지난달 말까지 기획예산처에 아직 활용되지 않거나 활용도가낮은 국유 부동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낸 건수는 약 500건이다.

이중 기획예산처는 활용 가능성이 높은 약 50건에 대해 부동산 신탁회사와개인 등을 상대로 로드쇼를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먼저 서울에서 로드쇼를 한 뒤 성과가 좋을 경우 부산 대구 광주 등으로 확대할 방침이다.각 부처에서 낸 부동산 활용 계획의 실현 가능성이 없을 경우전문기관이 아이디어를 내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곽태헌기자 tiger@
2000-07-22 2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