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청이 경의선 복선화 공사기간중 열차 운행이 중단되는 구간에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키로 했던 약속을 번복,매일 철도를 이용해야 하는 승객들이큰 불편을 겪게 됐다.
21일 파주시에 따르면 철도청은 오는 6월1일로 예정된 경의선 금촌∼문산역 구간(11.2㎞)의 복선화를 위한 문산철교 철거공사에 앞서 지난 3월18일 주민설명회를 갖고,공사가 끝나는 내년 2월까지 철도를 이용하지 못하는 승객을 위해 무료 셔틀버스 6대를 투입,30분 간격으로 하루 90회 왕복운행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철도청은 최근 무료 셔틀버스 운행이 선례가 될 우려가 크다는 이유로 이같은 약속을 취소,파주시에 수해대책비로 4억3,000여만원으로 추산되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비용을 충당하도록 요구했다.
이에 대해 파주시는 “철도청의 약속 파기는 국가기관의 공신력을 스스로무너뜨리는 것”이라고 밝히고 “시의 재정상 수해대책비에서 4억여원을 염출할 여력도 없다”며 철도청이 당초의 약속을 지킬 것을 요구하고 있다.
파주시와 철도청은 이에 앞서 동문천위에 가설된 문산철교가 지난해 홍수때 물에 잠기자 둑 높이를 현재보다 1m 높여 재가설하는 공사를 경의선 복선화 사업에 포함시켜 추진키로 했었다.
파주 한만교기자 mghann@
21일 파주시에 따르면 철도청은 오는 6월1일로 예정된 경의선 금촌∼문산역 구간(11.2㎞)의 복선화를 위한 문산철교 철거공사에 앞서 지난 3월18일 주민설명회를 갖고,공사가 끝나는 내년 2월까지 철도를 이용하지 못하는 승객을 위해 무료 셔틀버스 6대를 투입,30분 간격으로 하루 90회 왕복운행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철도청은 최근 무료 셔틀버스 운행이 선례가 될 우려가 크다는 이유로 이같은 약속을 취소,파주시에 수해대책비로 4억3,000여만원으로 추산되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비용을 충당하도록 요구했다.
이에 대해 파주시는 “철도청의 약속 파기는 국가기관의 공신력을 스스로무너뜨리는 것”이라고 밝히고 “시의 재정상 수해대책비에서 4억여원을 염출할 여력도 없다”며 철도청이 당초의 약속을 지킬 것을 요구하고 있다.
파주시와 철도청은 이에 앞서 동문천위에 가설된 문산철교가 지난해 홍수때 물에 잠기자 둑 높이를 현재보다 1m 높여 재가설하는 공사를 경의선 복선화 사업에 포함시켜 추진키로 했었다.
파주 한만교기자 mghann@
2000-05-22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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