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소리] 병원·약국서 영수증 발급 꺼려 불쾌

[독자의 소리] 병원·약국서 영수증 발급 꺼려 불쾌

입력 2000-01-29 00:00
수정 2000-01-29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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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의 의료비 공제를 위해 병원에 영수증을 발급받으러 갔다가 불쾌하게 대하는 직원의 태도에 너무나 화가 났다.연말정산을 할 때면 누구든지 쉽게 겪을 수 있는 일이다.병원마다 찾아다니며 영수증을 받는 일이 쉬운 일이아니지만 병원측의 태도는 참으로 가관이었다.

진료를 받은 적이 있는 집 부근의 개인병원을 찾아가 영수증을 청구했다.그런데 액수가 얼마나 된다고 받으러 왔느냐, 바쁠때 꼭 와야 하느냐면서 짜증부터 냈다.그때그때 발급해주면 좋으련만 자기들 편할대로 연말에 오라고 해놓고선 찾아가면 투덜댄다.약국도 마찬가지다.평소 약을 살때 겪는 것이지만영수증을 요구하지 않으면 거의 발급해주지 않는다.

사회발전은 의식변화에서 시작된다.개인병원이나 약국도 영수증 발급을 생활화해 이용자들의 불편과 판매의 투명성을 가져야 한다.

장삼동[울산시 남구

2000-01-29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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