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혁명시대 이끌 e-CEO는

디지털혁명시대 이끌 e-CEO는

육철수 기자 기자
입력 2000-01-21 00:00
수정 2000-01-2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정보기술(IT) 혁명이 가속화되면서 ‘아날로그 세대’에 속하는 기존 기업의 CEO(최고 경영자)와 고위직 임원들의 과감한 자기혁명이 요구되고 있다.

때마침 자유기업센터(소장 孔柄淏)가 20일 ‘디지털 혁명속에 승리하는 CEO의 7가지 비밀’을 소개했다.

◆E-메일을 사랑하라 직접 e-mail을 쓰고,꺼내보고,작성해라.비서가 인쇄해주는 것을 그냥 읽는 CEO는 5년내 천연기념물이 된다.퇴출 가능성도 높다.

◆골프만큼 인터넷을 즐겨라 코스닥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이어 기존 대기업들이 온라인 기업화를 통해 변신한다.IT혁명에 동참하려면 골프만큼 인터넷을 좋아해야 한다.

◆청년정신을 유지하라 과거의 성공경험,체험 등에 연연하지 말고 변신하라.

절박함과 위기의식으로 새로운 변화를 받아들여라.

◆나눔의 문화에 주목하라 독점적으로 소유하는 것에 익숙해선 안된다.디지털혁명의 진면목은 ‘나눔의 문화’다.소유욕을 버리고 협력하는 윈-윈(win-win) 경영을 하라.

◆기술혐오증을 넘어서라 컴퓨터,인터넷 잡지를 꾸준히 구독해 IT혁명에 대한 심리적 거부감과 저항감을 넘어서라.

◆신(新)휴먼네트워크를 구축하라 기존 인맥에 새로운 인맥풀을 더하라.30∼40대 정보화 선두주자들과 비즈니스 채널을 구축하고,e-mail을 통한 개인 네트웍을 구성하라.

◆속도와 창의성에 주목하라 말단부터 상층부까지 실시간으로 정보가 흐르도록 시스템을 재편하라.

육철수기자 ycs@
2000-01-21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