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금연광고가 국내 처음으로 전파매체를 탄다.
보건복지부는 22일 청소년 흡연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1일부터31일까지 방송을 통한 공익광고를 실시키로 했다고 밝혔다.
복지부의 건강증진기금으로 제작된 금연광고는 MBC-TV를 통해 다음달 1일부터 한달간 방영되며 EBS-TV의 건강클리닉과 K-TV(국립영상)에서도 소개된다.
또 건강길라잡이 홈페이지(http://health.kihasa.re.kr)에도 띄운다.금연광고에는 신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가수 유승준씨(23)가 무료로 출연했다.지난5월부터 청소년 금연 홍보사절로 활동하고 있는 유씨는 40초 분량의 이 광고에서 “유행,멋,호기심이 흡연을 자극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지만 나는 그런것들을 잊기 위해 목표를 향해 달려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실제 유씨는15살 때부터 담배를 피워오다 가수로서의 꿈을 이루기 위해 19살부터 담배를끊은 뒤 헬스와 태권도로 건강을 단련해왔다.
복지부는 예비 흡연자들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홍보를 하는 것이 효과적인것으로 나타나 초등학교 4학년부터중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한편 현재 우리나라 남자 고교 3년생의 흡연율은 40%가 넘어 미국(28.2%),일본(26.2%)에 비해 월등히 높다.
임태순기자 stslim@
보건복지부는 22일 청소년 흡연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1일부터31일까지 방송을 통한 공익광고를 실시키로 했다고 밝혔다.
복지부의 건강증진기금으로 제작된 금연광고는 MBC-TV를 통해 다음달 1일부터 한달간 방영되며 EBS-TV의 건강클리닉과 K-TV(국립영상)에서도 소개된다.
또 건강길라잡이 홈페이지(http://health.kihasa.re.kr)에도 띄운다.금연광고에는 신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가수 유승준씨(23)가 무료로 출연했다.지난5월부터 청소년 금연 홍보사절로 활동하고 있는 유씨는 40초 분량의 이 광고에서 “유행,멋,호기심이 흡연을 자극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지만 나는 그런것들을 잊기 위해 목표를 향해 달려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실제 유씨는15살 때부터 담배를 피워오다 가수로서의 꿈을 이루기 위해 19살부터 담배를끊은 뒤 헬스와 태권도로 건강을 단련해왔다.
복지부는 예비 흡연자들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홍보를 하는 것이 효과적인것으로 나타나 초등학교 4학년부터중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한편 현재 우리나라 남자 고교 3년생의 흡연율은 40%가 넘어 미국(28.2%),일본(26.2%)에 비해 월등히 높다.
임태순기자 stslim@
1999-11-23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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