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간 첫 전자상거래 서비스

국내 기업간 첫 전자상거래 서비스

입력 1999-11-04 00:00
수정 1999-11-0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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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는 기업간의 전자상거래 서비스가 국내 처음으로 상용화에 들어간다.

데이콤은 3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기업간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비즈클릭(www.bizclick.net)’ 시연회를 갖고 4일부터 상용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비즈클릭 서비스는 기업이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 쇼핑몰과는달리 인터넷을 통해 주문,결제,배송 등의 전거래 과정을 완벽하게 지원하는기업간 전자상거래 전문 포털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데이콤과 제휴한 비자코리아나 하나은행,한미은행에서 ‘구매카드’를 발급받아 인터넷 사이트상에서 상품을 검색해 주문하면된다. 노트북과 휴대폰,휴대용 단말기(PDA)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물품대금도 주문일로부터 최장 3개월 뒤로 무이자로 낼 수 있다.비자인터네셔널이 보증하기 때문에 부도 등에 따른 위험도 피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 어음제도를대체할 가능성이 높다고 데이콤은 밝혔다.

데이콤은 비즈클릭을 두달간 시범운용 한 내용을 회계법인인 KGMP가 분석한결과 구매비용의 88%가절감됐다고 밝혔다.비즈클릭 서비스에는 삼성항공 미래산업 모닝글로리 라이코스코리아 등 30여개사가 가맹했으며 80여개 기업이 가입을 검토중이다.

조명환기자 river@
1999-11-04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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