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서울신문 먼저 보기
◎하루3잔때 발병률 반감【도쿄 AFP 연합】 하루에 커피를 3잔 이상 마시는 사람은 커피를 거의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직장암에 걸릴 확률이 50% 가까이 줄어든다고 일본의 한 암연구진이 16일 밝혔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커피를 거의 마시지 않는 사람이 직장암에 걸릴 확률을 1이라고 했을때 하루에 3잔 이상 마시는 사람의 직장암 발병률은 0.46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이 연구 결과는 직장암 예방에는 커피를 매일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 효과를 거둘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지만 커피만이 직장암 발병률을 낮추는 것은 아니라고 경고했다.
1997-09-18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