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주는 싫다” 저도주 돌풍/알콜도수 23% 부드러운 맛 특징

“독주는 싫다” 저도주 돌풍/알콜도수 23% 부드러운 맛 특징

박희준 기자 기자
입력 1997-06-25 00:00
수정 1997-06-2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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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등서 매출 급증

「독주는 싫다」.알콜도수가 기존 소주보다 낮은 저도주가 소주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진로는 출시후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은 「참나무통 맑은 소주」에 이어 부드럽고 깨끗한 맛의 「산뜻」소주를 출시,「시원소주」「화이트」「참소주」 등이 각축을 벌이고 있는 저도주 시장에 뛰어들었다.이들 저도주는 알콜도수가 기존 제품(25%)보다 낮은 23%이면서 부드럽고 깨끗하며 순수한 맛이 난다.

「산뜻」은 깨끗한 국산 보리만을 증류시켜 만든 원액을 첨가해 맛이 부드럽고 향이 좋을뿐 아니라 무엇보다 뒤끝이 깨끗한게 특징이다.용량도 330㎖로 기존 제품보다 작고 출고가도 450원으로 낮다.진로는 올해 1백만상자(상자당 30병)를 생산,알콜도수가 낮은 소주를 선호하는 부산시장을 집중 공략,대세를 장악하겠다고 벼르고 있다.

이에 앞서 부산지역의 대표적인 소주전문업체인 대선소주는 지난해 「시원소주」를 내놓아 매출액이 72% 증가했다.또 저도주의 원조를 자임하는 무학소주는 95년 5월부터 부드럽고 뒤끝이 깨끗한 「화이트」로 짭잘한 재미를 보고 있으며 금복주 역시 「참소주」로 「순한 소주시장」을 개척,자도지역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무학 화이트의 경우 지난 5월 한달동안에 무려 1천400여만병이 나가 전년도 동기보다 23%의 증가세를 보이면서 회사의 주력제품으로 정착했다.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무려 76%나 된다.

진로 관계자는 『1∼4월까지 「산뜻」소주가 2만2천929가 팔려 전체 소주매출에서 8.5%를 차지했다』면서 『소주는 독한 술이라는 이미지를 깨는 저도주가 순한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계층의 호응을 얻어 결국 소주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박희준 기자>
1997-06-25 2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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