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레저정보서 주문형 뉴스까지/유니텔 멀티신문서비스 시작

생활·레저정보서 주문형 뉴스까지/유니텔 멀티신문서비스 시작

김환용 기자 기자
입력 1997-03-21 00:00
수정 1997-03-2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공연·학습·오락 등 11개코너 마련/주제 등록땐 매일 관련뉴스 배달/인터넷 코너선 새기술·새사이트 소개

PC통신 상에서 매일 뉴스정보,최신 생활레저 정보,외국어학습 정보 등을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신문서비스가 시작됐다.

삼성데이터시스템(SDS)은 최근 자사 PC통신 유니텔을 통해 이용자에게 필요한 소식을 매일 전해주는 온라인 멀티미디어 신문인 「유니텔 투데이」서비스를 시작했다.이 서비스화면은 기존 초기 공지사항을 대신해 올려진다.

유니텔 투데이는 ▲헤드라인 게시판,초기 공지사항등 공지성 정보 ▲유니스크린,연합뉴스 속보,투데이,인터넷뉴스,나의 뉴스센터 등 뉴스성 정보 ▲유니텔 어학당,베스트 컬렉션,특집 서비스,해피타임 등 생활·오락정보 ▲유니텍 서비스 찾기 등 11개 메뉴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투데이」코너에선 오늘의 주요 뉴스와 날씨,경제지수,설문조사 등의 정보가 제공되며 「인터넷 뉴스」코너에는 하루가 다르게 새로워지는 인터넷 관련 기술,신규 사이트등이 실린다.

또 주문형 뉴스 서비스인 「나의 뉴스센터」를 통해서 자기가 원하는 뉴스주제를 등록하면 매일 관련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생활·레저성 정보 가운데 「유니텔 어학당」코너는 영어,일어등 외국어를 매일 한마디씩 배울수 있는 학습정보를 제공하며 「해피타임」에선 공연,행사,영화,방송프로그램 등 여가 활동에 관한 정보를 이벤트,시간,장소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다.또 「베스트 컬렉션」에선 공개 자료와 유니텔 가요베스트50,영화·비디오 베스트 등을 연예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유니텔 투데이는 유니텔에 접속하면 바로 나타나며 다른 메뉴 이용 중엔 직접이동 명령어 「go unitoday」를 입력하거나 초기 화면에서 유니텔 투데이를 선택하면 된다.<김환용 기자>
1997-03-21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