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는 21일부터 총선출마 예정자들의 선거업무를 대행하는 광고기획사에 대한 일제 조사를 실시한다.
선관위는 이날부터 3일동안 자체직원 1백여명으로 47개 조사반을 편성,전국 9백여개 광고대행사를 대상으로 출마예정자와의 계약관계와 액수등을 확인한다.
이를 위해 전국의 9백여개 광고기획사 명단을 확보했으며 이중 선거홍보를 맡아 대행하는 3백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일부 광고기획사가 총선 출마 예정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조건으로 법정 선거비용을 훨씬 넘는 5천만∼1억원의 액수로 계약을 맺는 사례가 있다는 제보에 따라 이에 대한 전면 조사에 들어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선관위는 이날부터 3일동안 자체직원 1백여명으로 47개 조사반을 편성,전국 9백여개 광고대행사를 대상으로 출마예정자와의 계약관계와 액수등을 확인한다.
이를 위해 전국의 9백여개 광고기획사 명단을 확보했으며 이중 선거홍보를 맡아 대행하는 3백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일부 광고기획사가 총선 출마 예정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조건으로 법정 선거비용을 훨씬 넘는 5천만∼1억원의 액수로 계약을 맺는 사례가 있다는 제보에 따라 이에 대한 전면 조사에 들어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1996-03-22 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