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에 수출 「엑센트」/1천6백대 리콜/현대,상향전조등 결함

미에 수출 「엑센트」/1천6백대 리콜/현대,상향전조등 결함

입력 1995-07-04 00:00
수정 1995-07-0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내에서는 없어서 못팔 정도로 잘 나가는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의 본고장 미국에서 리콜(소환)당하는 수모를 겪었다.

미국의 프로덕트 세이프티 앤드 라이어빌리티 리포터지를 비롯한 외국의 소비자 전문 잡지들은 최근 현대자동차 엑센트의 상향 전조등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1천6백38대가 리콜됐다고 보도했다.엑센트의 부품 결함으로 밤에 운전할 경우,시야 확보에 필요한 전조등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을 가능성이 지적된 탓이다.

자동차 전문가들은 야간에 전조등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사고 위험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특히 고속도로 등의 밤길 주행에서는 대형사고를 유발할 가능성도 있다.

현대자동차의 한 관계자는 이와관련,『미국에 수출된 엑센트 중 에어백이 장착된 일부 차량에 문제가 있어,고객의 안전을 높이기 위해 자발적으로 리콜했다』며 『전조등을 작동하는 다기능 스위치를 수리했다』고 해명했다.이 관계자는 『국내에서 시판되는 엑센트는 다기능 스위치의 사양이 미국에 수출되는 제품과 달라,국내 제품은 문제가 없다』고 덧붙였다.

1995-07-04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