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8년 7월 국내 담배시장이 개방된 이후 외국산 담배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처음으로 10% 선을 넘어섰다.
3일 재정경제원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3월까지의 담배 판매량 10억3천만갑 중 외국산은 1억2천1백만갑으로 11.7%를 차지했다.그동안 외국산 담배의 국내시장 점유율(수량 기준)은 지난 91년 5%,92년 5.2%,93년 6.7%,94년 8.6% 등으로 해마다 증가 추세이다.
제품 별 판매량은 국산인 88라이트가 전체의 30%인 3억9백15만갑이 팔려 1위를 차지했고 그 다음은 하나로 1억6천5백61만갑(16.1%),디스 1억6백49만갑(10.3%),한라산 8천14만갑(7.8%) 등의 순이었다.일본 담배인 마일드세븐은 6천2백72만갑이 팔려 6.1%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88디럭스마일드(5.1%)나 오마샤리프(4.6%),글로리(3.3%) 등의 국산 담배를 제치고 판매 순위 5위를 기록했다.<오승호 기자>
3일 재정경제원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3월까지의 담배 판매량 10억3천만갑 중 외국산은 1억2천1백만갑으로 11.7%를 차지했다.그동안 외국산 담배의 국내시장 점유율(수량 기준)은 지난 91년 5%,92년 5.2%,93년 6.7%,94년 8.6% 등으로 해마다 증가 추세이다.
제품 별 판매량은 국산인 88라이트가 전체의 30%인 3억9백15만갑이 팔려 1위를 차지했고 그 다음은 하나로 1억6천5백61만갑(16.1%),디스 1억6백49만갑(10.3%),한라산 8천14만갑(7.8%) 등의 순이었다.일본 담배인 마일드세븐은 6천2백72만갑이 팔려 6.1%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88디럭스마일드(5.1%)나 오마샤리프(4.6%),글로리(3.3%) 등의 국산 담배를 제치고 판매 순위 5위를 기록했다.<오승호 기자>
1995-05-04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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