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태평양 등 대형 화장품제조업체들이 화장품을 권장 소비자 가격의 30% 가깝게 할인 판매하는 등 유통질서를 문란시키고 있다.
보사부는 지난달부터 1백억원어치 이상의 생산실적이 있는 국내 19개 화장품회사 57개 품목의 실거래 가격을 조사한 결과,매출순위 1위인 태평양화학 2위인 럭키 등 15개사의 45개 품목이 권장소비자가의 15%에서 최고 35%까지 할인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냈다.
보사부는 이에따라 1일 1차로 이들 품목의 권장 소비자가격을 최고 22%에서 4%까지 자율 인하하도록 한국화장품공업협회에 통보했다.
현행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은 화장품의 소비자가격을 실제 판매가격보다 20% 이상 높게 책정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그러나 보사부 조사에 따르면 럭키는 「드봉 뜨레아 UV화이트 스킨」(1백50㎖)의 소비자 가격을 2만5백원으로 표시해 놓고 실제로는 29%나 할인한 평균 1만4천5백원에 팔았으며 나머지 조사대상 제품인 「화이트 로션」과 「모이스춰 로션」도 각각 28%나 할인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황진선기자>
보사부는 지난달부터 1백억원어치 이상의 생산실적이 있는 국내 19개 화장품회사 57개 품목의 실거래 가격을 조사한 결과,매출순위 1위인 태평양화학 2위인 럭키 등 15개사의 45개 품목이 권장소비자가의 15%에서 최고 35%까지 할인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냈다.
보사부는 이에따라 1일 1차로 이들 품목의 권장 소비자가격을 최고 22%에서 4%까지 자율 인하하도록 한국화장품공업협회에 통보했다.
현행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은 화장품의 소비자가격을 실제 판매가격보다 20% 이상 높게 책정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그러나 보사부 조사에 따르면 럭키는 「드봉 뜨레아 UV화이트 스킨」(1백50㎖)의 소비자 가격을 2만5백원으로 표시해 놓고 실제로는 29%나 할인한 평균 1만4천5백원에 팔았으며 나머지 조사대상 제품인 「화이트 로션」과 「모이스춰 로션」도 각각 28%나 할인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황진선기자>
1994-11-02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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