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광고 변화,판매 급신장”

“화장품 광고 변화,판매 급신장”

함혜리 기자 기자
입력 1994-03-27 00:00
수정 1994-03-2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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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려한 옷·우아한 표정 일색 탈피/형사·조종사 등 전문직 여성등장

20대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화장품의 판매가 최근 크게 늘고있다.이같은 판매고의 급신장세는 소비패턴의 변화,유행등 여러가지 요인도 있으나 텔레비전 광고에 등장하는 모델들의 이미지 변신이 주효했다는 것이 광고업계의 분석이다.

여배우나 탤런트들이 등장,휘황찬란한 드레스를 입고 우아한 표정을 짓는 식의 광고는 이제 화장품 광고에서는 고전.대신 요즘에는 형사나 경호원,비행기 조종사처럼 남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져온 전문직종의 여성들이 등장,광고효과를 높이고 있는것.

미인의 대명사이자 아름다움의 상징인 화장품광고 속의 여성들은 이제 더 이상 「인형같은 미인」이 아니라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개성파 미인으로 변신하고 있는 셈.카피도 「세상은 지금 나를 필요로 한다」「이봄을 정복하라」「이 봄의 출격암호」등 남성적인 색깔로 바뀌었다.

이같은 광고는 유행에 민감하고 전문직 진출을 꿈꾸는 20대의 신세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광고에서 두드러진다.태평양화학에서 발매중인 마몽드의 경우 지난 겨울 출시된 색조 화장품 「밍크브라운」시리즈의 TV광고에서 전속모델 이영애를 형사로 등장시켰다.

럭키「아티스테」의 올봄 신제품 「스칼렛 오하라」 TV광고에서도 미녀모델 박주미가 여류 비행사로 등장한다.



여성들의 사회진출 열의와 전문 여성인력의 증가 추세와 맞아 떨어져 맹렬 직업여성을 그린 광고는 일단 성공한 것으로 평가됐다.<함혜리기자>
1994-03-27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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