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국 신설/공보처 직제개편안

뉴미디어국 신설/공보처 직제개편안

입력 1994-02-27 00:00
수정 1994-02-2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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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보처는 26일 종합유선방송(CATV)·위성방송·멀티미디어등 뉴미디어에 대한 정책을 통괄하는 「뉴미디어국」을 신설하는 것등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안을 확정,발표했다.

공보처는 「뉴미디어국」을 신설하는 대신 신문행정국과 방송행정국은 「신문방송국」으로 통합,2실4국의 체제는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공보처는 이번 개편에서 공보정책실을 「종합홍보실」로 개편,국정홍보를 총괄하고 언론에 대한 모니터분석기능을 대폭 확대키로 하는 한편 홍보국을 「여론국」으로 전환해 여론수렴기능을 강화하고 정책홍보를 기업처럼 적극적으로 펴나가기로 했다.

또 광고진흥국은 「매체산업국」으로 개편,언론매체시장의 개방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 형성된 매체산업을 지원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매체산업이란 CATV,멀티미디어등 뉴미디어의 출현으로 형성된 시장에 참여하는 관련제품생산업,광고대행업등을 말한다.

1994-02-27 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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