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경 세탁비누 생산 허용/중기 사업심의회

선경 세탁비누 생산 허용/중기 사업심의회

입력 1993-03-12 00:00
수정 1993-03-1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동산유지 인수… 2년 한시로

중소기업 사업조정심의회(위원장 상공자원부 차관)는 11일 선경마그네틱이 동산유지를 인수,세탁비누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허용했다.

그러나 세탁비누가 중소기업 고유업종인 점을 감안,동산유지의 세탁비누 생산설비와 인원정리 기간을 주어 94년말까지 2년간만 생산하도록 했다.

조정심의회는 이날 대기업인 선경마그네틱이 세탁비누 시장에 참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나 동산유지가 현실적으로 40%이상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고 동산유지 인수후 세탁비누 생산을 갑자기 중단할 경우 종업원 감원등 부작용이 우려돼 현 생산범위내에서 94년말까지 세탁비누의 생산을 한시적으로 허용했다.

서준오 서울시의원, 의정보고서 배부로 임기 4년 성과 적극 홍보

서울시의회 서준오 의원(더불어민주당·노원4)이 임기 4년의 성과를 담은 의정보고서를 제작하여 배부에 나섰다. 홍보 극대화를 위해 출근시간 지하철역과 상가 방문 배부 등 전통적인 방식과 함께 의정보고서를 고무줄로 지역구 대다수 세대 현관문 손잡이에 거는 색다른 방식으로 배부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의정보고서에서는 남다른 경력과 확실한 실력을 갖춘 서 의원이 이루어낸 수많은 의정활동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서준오 의원은 우원식 국회의원 보좌관과 김성환 노원구청장 비서실장, 청와대 행정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의정보고서에는 노원의 도시경쟁력에 중요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 유치와 강남 접근성을 높이는 교통인프라 구축,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재건축·재개발 성과들이 주요하게 담겨 있다. 더불어 교통 보행 및 편의시설 개선과 여가문화 공간 확충, 업무·문화·복지시설 설치 등의 성과와 노원구 발전과 아이들의 학교 교육환경개선 예산 확보 성과까지 정리되어 있다. 서 의원은 가장 큰 성과로 광운대역세권개발과 현대산업개발 본사 유치, 800여개 바이오기업 유치를 위한 창동차량기지 개발 그리고 재건축·재개발을 위한 지구단위
thumbnail - 서준오 서울시의원, 의정보고서 배부로 임기 4년 성과 적극 홍보

선경마그네틱은 지난 1월 법정관리기업인 동산유지를 인수,회사정리기간이 끝나는 98년까지 세탁비누를 생산하겠다고 상공부에 승인신청을 냈으며 이에 대해 무궁화등 중소세탁비누 제조업체들은 선경마그네틱이 동산유지인수를 통해 세탁비누 시장에 참여하더라도 1년이상 세탁비누를 생산해서는 안된다며 반발해왔다.

1993-03-12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