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대통령 출국인사

노 대통령 출국인사

입력 1991-06-30 00:00
수정 1991-06-3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백30만 미주동포에 「한국의 밝은 미래」 심어줄 것”

작년 6월 미국을 방문하여 부시 대통령과 회담을 가진 후 이제 1년 남짓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사이 세계와 우리가 사는 동북아시아는 엄청난 변화를 거듭했습니다.

해방직후 남에 의한 국토분단을 감수해야 했던 우리는 이제 우리의 주도로 평화와 통일을 앞당길 수 있으며 또 그렇게 해야 합니다.

저는 부시 미 대통령과의 회담을 통해 우리와 가장 가까운 우방인 미국이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방향을 설정하고 긴밀한 협조를 다짐할 것입니다.

이제 한국은 미국에 태평양지역에 있어 소중한 동반자가 되었으며 태평양지역의 협력은 우리나 미국의 장래와 직결되어 있습니다. 저는 부시 대통령과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새로운 질서를 형성하여 우리나라와 미국,이 지역 전체의 공동번영을 증진하는 문제를 논의할 것입니다.

이번 방문으로 부시 대통령과 네 번째 회담을 갖게 됩니다. 이는 한미관계가 어느 때보다 훌륭하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며 이번 방문은 한미간의 동반자관계를 더욱 성숙시키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캐나다에서는 나티신 총독,멀로니 총리와 회담을 갖고 태평양지역협력을 강화하고 양국간의 교류협력관계를 증진할 방안을 논의할 것입니다.

6·25 때 2만6천명의 젊은이들을 보내 우리의 자유를 위해 함께 싸웠고 6만명이 넘는 우리 동포가 살고 있는 캐나다는 경제적으로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나라입니다.

특히 미국을 중심으로 캐나다와 멕시코가 자유무역협정으로 하나의 경제권을 이루어감에 따라 우리는 캐나다와 교역·투자·과학기술협력을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가야 합니다.

6·29민주화선언의 4주년을 맞는 오늘 국빈으로 우리의 전통적인 우방인 미국과 캐나다 방문길을 떠나게 되어 더욱 감회가 깊습니다.

저는 두 차례의 지방의회의원 선거로 6·29선언에서 밝힌 8개항의 민주화 약속을 모두 실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합니다.

이와 같이 성숙된 우리 국민의 민주역량은 세계 속에서 통일된 나라를 이루어가는 데도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최기찬 서울시의원, 서울노인종합복지관협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최기찬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금천2)은 20일 사단법인 서울노인종합복지관협회로부터 노인복지 증진과 사회복지 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감사패를 전달한 서울노인복지관협회는 “최 의원이 제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보건복지위원 재임 기간 노인복지 향상과 사회복지 정책 진전을 위해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왔다”고 설명했다. 협회는 이어 “정책토론회를 통해 노인복지 현안을 공론화하고, 이를 제도와 예산으로 연결하며 가시적 변화를 만들어냈다”고 평가하며 최 의원의 수상을 축하했다. 최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연결하는 것이 정치인으로서 가장 큰 책무”라며 “앞으로도 협회와 현장 전문가, 시민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제도적 기반을 더욱 탄탄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은주 서울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장은 “최 의원의 꾸준한 현장 소통과 정책 제안이 노인복지 제도 개선과 변화로 이어졌다”며 “지속 가능한 노인복지 체계 구축을 위한 동반자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최 의원은 향후에도 어르신 돌봄 사각지대 해소, 지역사회 중심 노인복지 인프라 강화, 현장 기반 예산 반영 확대 등을 위해
thumbnail - 최기찬 서울시의원, 서울노인종합복지관협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저는 1백30만 미주동포들은 물론 미국과 캐나다의 각계에 우리나라의 밝은미래에 대한 믿음을 심어주고 돌아올 것입니다.
1991-06-30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