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무릎위 3㎝서 올 15㎝까지/자외선 방지·방충스타킹도 인기
최근 일본의 젊은 여성들 사이에 초미니스커트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이는 경기침체 및 걸프위기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구미의 패션업계가 지난해부터 손대기 시작한 미니스커트 붐이 일본에도 급속도로 번진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일본 백화점과 패션업계는 신제품 만들기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미니 붐으로 방충효과 및 자외선을 막는 스타킹의 판매도 크게 늘고 있다.
스커트의 길이는 지난해만 해도 무릎 위로부터 3㎝ 정도였는데 올 들어서는 5∼6㎝로 부쩍 짧아졌다는 것이 일본 관련업계의 말이다.
그래서 매장에서 잘 팔리는 스커트 길이는 지난해 55㎝에서 올해 53㎝가 됐으며 심지어는 43㎝(무릎 위 13∼15㎝) 제품까지 팔리고 있는 실정.
복강시의 백화점에서는 올해부터 객장 종업원 단체복으로 짧은 스커트가 등장했는가 하면 젊은 여성용 스커트 매장의 판매실적 중 30% 가량이 미니스커트라는 것.
또 미니스커트의 판매 붐에 따라 이에 어울리는 긴 재킷 등의 관련상품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카네보사는 자외선방지스타킹을 지난달 판매개시 이후 1백10만 켤레나 주문을 받았으며 방충용 스타킹도 반년 새 40만 켤레나 팔렸다고.
일본의 이같은 미니스커트 붐은 지난 60년 후반 전세계적인 미니 선풍을 연상케 하는 것으로 최근 파리·뉴욕·밀라노 등 패션쇼에서 인기를 모은 데 따른 유행의 확산으로 일본의 젊은 여성 패션과 헤어스타일에 민감한 국내 여성들 사이에서도 곧 미니스커트 열풍이 불 것으로 패션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최근 일본의 젊은 여성들 사이에 초미니스커트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이는 경기침체 및 걸프위기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구미의 패션업계가 지난해부터 손대기 시작한 미니스커트 붐이 일본에도 급속도로 번진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일본 백화점과 패션업계는 신제품 만들기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미니 붐으로 방충효과 및 자외선을 막는 스타킹의 판매도 크게 늘고 있다.
스커트의 길이는 지난해만 해도 무릎 위로부터 3㎝ 정도였는데 올 들어서는 5∼6㎝로 부쩍 짧아졌다는 것이 일본 관련업계의 말이다.
그래서 매장에서 잘 팔리는 스커트 길이는 지난해 55㎝에서 올해 53㎝가 됐으며 심지어는 43㎝(무릎 위 13∼15㎝) 제품까지 팔리고 있는 실정.
복강시의 백화점에서는 올해부터 객장 종업원 단체복으로 짧은 스커트가 등장했는가 하면 젊은 여성용 스커트 매장의 판매실적 중 30% 가량이 미니스커트라는 것.
또 미니스커트의 판매 붐에 따라 이에 어울리는 긴 재킷 등의 관련상품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카네보사는 자외선방지스타킹을 지난달 판매개시 이후 1백10만 켤레나 주문을 받았으며 방충용 스타킹도 반년 새 40만 켤레나 팔렸다고.
일본의 이같은 미니스커트 붐은 지난 60년 후반 전세계적인 미니 선풍을 연상케 하는 것으로 최근 파리·뉴욕·밀라노 등 패션쇼에서 인기를 모은 데 따른 유행의 확산으로 일본의 젊은 여성 패션과 헤어스타일에 민감한 국내 여성들 사이에서도 곧 미니스커트 열풍이 불 것으로 패션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1991-04-17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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