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관계 새 조치등 발표/노대통령,오늘 연두회견

남북관계 새 조치등 발표/노대통령,오늘 연두회견

입력 1990-01-10 00:00
수정 1990-01-1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노태우대통령은 10일 상오 9시부터 청와대에서 전국무위원이 배석한 가운데 연두기자회견을 갖고 새해정국운영 방향을 비롯,통일ㆍ외교ㆍ경제ㆍ사회ㆍ문화등 국정전반에 관한 구상을 밝힌다.

노대통령의 기자회견은 KBSㆍMBC TV와 라디오 등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되며 약 30분간에 걸쳐 국정전반에 대한 기조연설에 이어 약40분 가량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노대통령은 이날 회견에서 새해 정치권의 최대관심사로 부상되고 있는 정계재편과 지방자치제실시 문제에 대한 원칙적인 의견을 개진하고 남북한 관계개선을 위한 조치도 밝힐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남북문제와 관련,한미 합동팀스피리트 군사훈련의 규모축소및 북한ㆍ중국 등의 훈련참관문제,북한 김일성 신년사에 대한 우리 정부의 입장이 밝혀질 것으로 알려졌다.

또 남북교류 촉진을 위해 물자교류ㆍ통행ㆍ통신협정체결 등의 대북제의와 남북정상회담의 조속한 실현을 촉구할 것으로 전해졌다.

노대통령은 이날 회견을 통해 올해가 21세기를 대비해야 하는 첫해인 점을 강조하고 민주주의의 정착화,균형된 경제번영,통일기반조성을 위해 정치권과 국민들의 협력을 호소할 것으로 알려졌다.
1990-01-10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