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천지 산다” 오해받은 포항 신천지아파트, 이름 바꾼다

“신천지 산다” 오해받은 포항 신천지아파트, 이름 바꾼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3-09 17:50
업데이트 2020-03-09 1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북 포항시 북구 우방신천지타운 전경. [연합뉴스]
경북 포항시 북구 우방신천지타운 전경. [연합뉴스]
“신천지 오해 받을라”
현재 명칭변경 찬반투표 진행 중
소유주 80% 이상 동의하면 변경


신천지예수교(이하 신천지) 신도 사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가 폭증하면서, 신천지 신도를 향한 비난 여론이 들끓고 있다. 이에 이름에 ‘신천지’가 들어간 아파트 주민들이 아파트 명칭까지 교체한다.

경북 포항시 두호동 우방신천지아파트 입주민들은 9일 “우리 아파트 명칭을 특정 종교단체에서 사용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아파트 이미지 악화와 재산권 피해 등 막대한 악영향을 미치고 있어 아파트 명칭 변경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아파트 안내문에 따르면 아파트 명칭변경은 전체 소유자의 80%가 동의하면 진행되며 변경 명칭에 대한 공모를 거쳐 투표를 통해 최종 변경된다.

경북 포항시 북구 우방신천지타운 게시판. [연합뉴스]
경북 포항시 북구 우방신천지타운 게시판. [연합뉴스]
명칭이 변경되면 시 제출용 소유자 동의서와 개인정보 제공동의서를 받아 시청에 부동산등기부 명칭변경을 신청하면 된다. 명칭변경이 승인되면 아파트 내외 벽과 안내판에 대한 명칭을 변경하게 된다.

입주자 대표 회의는 현재 명칭 변경을 위한 찬반투표 용지를 각 가구에 전달하고 출입문 입구에 투표함도 설치했다. 찬반투표를 마치고 소유자의 80% 이상이 동의하면 변경할 명칭을 공모하고, 이후 다시 투표를 통해 변경할 이름을 최종 확정한다.

우방신천지 아파트 한 입주민은 “최근 신천지하면 특정 종교집단을 떠올리게 되고, 부정적 이미지가 강해 명칭변경에 나서게 됐다”며 “평생 살 집인데 그래도 남들로부터 지탄받지 않고 부르기도 쉬운 이름으로 바꾸고 싶다”고 말했다.

입주자 대표회의는 최소 올 연말은 돼야 명칭변경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