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주 성폭행범 “신고할까봐 죽이려 했다” 진술

나주 성폭행범 “신고할까봐 죽이려 했다” 진술

입력 2012-09-03 00:00
업데이트 2012-09-03 0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살인혐의 적용… 구속

전남 나주에서 잠자던 초등학생을 납치해 잔혹하게 성폭행한 인면수심범 고종석(23)이 범행 직후 A(7·초등 1년)양을 살해하려 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미지 확대
지난 1일 오전 전남 나주 초등학생 납치 성폭행범인 고종석이 현장검증을 위해 나주시내 한 PC방 앞에 나타나자 수많은 시민이 고종석에게 손가락질과 욕설을 하고 있다. 법원은 2일 고종석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나주 연합뉴스
지난 1일 오전 전남 나주 초등학생 납치 성폭행범인 고종석이 현장검증을 위해 나주시내 한 PC방 앞에 나타나자 수많은 시민이 고종석에게 손가락질과 욕설을 하고 있다. 법원은 2일 고종석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나주 연합뉴스
고종석은 2일 광주지법에서 열린 영장 실질심사에서 “범행 직후 아이를 살해하기 위해 한 차례 목을 졸랐다.”며 “아이가 신고할지 모른다는 생각에 그랬다.”고 진술했다.

사건을 수사 중인 나주경찰서에 따르면 당시 장기에 심각한 손상을 입은 A양은 목이 졸리면서 곧바로 실신했고 고종석은 A양이 숨진 것으로 알고 현장에서 도망쳤다. 범행 후 11시간 만에 발견된 A양은 목이 강하게 눌린 흔적과 함께 그 압력으로 양쪽 안구의 핏줄이 터진 것으로 전해졌다. 재판부는 “범죄 사실이 충분히 소명됐고 사안의 중대성, 고종석의 범행 후 행적 등을 종합하면 도망갈 우려가 있다.”며 경찰이 신청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경찰은 고종석에게 성폭력 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 외에도 살인 혐의 등 7개 혐의를 적용해 영장을 발부받은 뒤 수감했다. 성폭력범은 살해 의도가 있을 경우 살인 혐의가 적용된다.

이명호 나주경찰서장은 “범인이 피해자가 자신의 얼굴을 봤기 때문에 살려 두면 범행이 드러날까 봐 살해하려 했을 것으로 추정돼 살인 혐의를 추가 적용했다.”고 말했다.

광주 최치봉기자 cbchoi@seoul.co.kr

2012-09-03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