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준용 유학시절 룸메이트 “가짜 인터뷰, 너무 허술하다” 반박

문준용 유학시절 룸메이트 “가짜 인터뷰, 너무 허술하다” 반박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5-06 10:07
업데이트 2017-05-06 10: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아들 준용씨의 취업특혜 논란이 또 불거졌다.

지난 5일 국민의당이 준용씨의 미국 파슨스 스쿨 동료의 증언 음성파일을 공개하면서 준용씨가 문 후보의 지시로 한국고용정보원에 입사원서를 냈다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목 축이는 문재인
목 축이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물을 마시며 목을 축이고 있다. 2017.5.5
연합뉴스
공개된 음성 파일은 변조된 목소리로 “아빠가 얘기를 해서 이력서만 내면 된다고 얘기를 했던 것 같은데, 아빠가 하라는 대로 해서 했었던 걸로... 나는 그렇게 알고 있었어”라며 “그리고 그렇게 소문이 났고 그렇게 얘기를 들었어”라는 내용이 담겼다.

이에 문 후보 측은 “허무맹랑한 허위사실”이라며 “흑색선전 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해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6일에는 준용씨의 대학 동기이자 유학 당시 룸메이트라고 주장한 한 네티즌의 반박 글이 온라인 상에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네티즌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모 일보에 올라온 문재인 후보 아들 문준용 파슨스 스쿨 동료의 인터뷰에 대한 반박 or 의문’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남겼다.

LA에 살고 있다는 이 네티즌은 “문씨는 평소 아버지 얘기를 꺼내지도 않으며 아빠라고 부르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유학 갈 마음이 생겨 공부하고 합격하고 휴직하고 어학연수하고 대학원 입학한 다음 굳이 동료에게 원서제출 이야기를 했다니, 그 동료 누구인지 의심이 간다”고 비판했다.

또 “문씨가 유학생활 2년 동안 고용정보원에 대해 얘기한 건 한 두 번이었으며 퇴사에 대한 고민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유학 와 공부해보니 이쪽 분야가 재미있고 더 해보고 싶어 아무래도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이 네티즌은 “가짜 인터뷰를 하려면 치밀하게 했어야지, 너무 허술하다”며 “돈을 물 쓰듯 했다는 말이 인터뷰와 기사의 악의가 있음이 드러나는 대목”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한 근거로 유학생활 함께 살던 집을 소개했다. 문씨가 먼저 살던 집에 같이 살게 됐다는 이 네티즌은 “뉴저지 저널스퀘어역 20분 거리에 월세 650달러 원베드”라고 설명했다. 이어 “어떻게 그 집을 찾게 됐는지 신기할 정도로 흑인이 많이 살던 동네였다”고 밝혔다.

이 네티즌은 “배고프게 유학생활을 했던 에피소드들이야 차고 넘친다”면서 “뉴스에 나온 문준용은 내가 아는 문준용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문준용씨 룸메이트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
문준용씨 룸메이트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 출처=페이스북 캡처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