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당 “준용, 아빠 지시로 입사 원서 제출” VS 문 후보측, “허위사실”

국민의당 “준용, 아빠 지시로 입사 원서 제출” VS 문 후보측, “허위사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5-05 14:07
업데이트 2017-05-05 19: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준용씨 친구, “파슨스 누구냐, 내가 모르는 친구 없는데 허위날조하고 있네“

국민의당은 5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아들 문준용씨가 문 후보의 지시로 한국고용정보원에 입사원서를 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이에 대해 문 후보측은 “허무맹랑한 허위사실”이라며 “흑색선전 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해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김인원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 부단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준용씨의 미국 파슨스 스쿨 동료의 증언 음성파일을 공개했다.

하지만 이 동료의 신원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미지 확대
목 축이는 문재인
목 축이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물을 마시며 목을 축이고 있다. 2017.5.5
연합뉴스
음성파일에는 변조된 목소리로 “아빠가 얘기를 해서 어디에 이력서만 내면 된다고 얘기를 했던 것 같은데”, “아빠가 하라는 대로 해서 했었던 걸로, 나는 그렇게 알고 있었어. 그리고 그렇게 소문이 났고 그렇게 얘기를 들었어”라는 발언이 나온다.

해당 발언 속 ‘아빠’가 문 후보이며, ‘하라는 대로 해서 했었던 것’이 고용정보원 입사 원서 제출이라는 것이다.

또한 이 동료는 준용씨가 고용정보원에 입사하기엔 역량·능력이 부족했고, 고용정보원을 ‘아빠 친구 회사’쯤으로 여겼다는 취지로 증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문 후보의 수석대변인인 유은혜 의원은 이날 논평을 내고 “김 부단장은 오늘 익명 뒤에 숨은 관계자를 동원해 허무맹랑한 허위사실을 쏟아냈다”면서 “흑색선전 선거법 위반 행위에 대해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당 선대위는 무분별한 가짜뉴스를 만들기 위해 독극물과 같은 지라시 논평을 살포하고 있다.“면서 ”안 후보가 직접 지라니 논평을 지시했는지 답해야 한다. 안 후보는 홍준표 후보와 ‘지라시 연대’도 검토하고 있는지 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준용씨의 대학친구인 오민혁씨는 이같은 국민의당 의혹제기에 대해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파슨스 누구입니까? 내가 주위에 모르는 친구 없는데 허위 날조하고 있네요. 제 말이 허위이면 저도 같이 고발하세요”라고 적어 허위날조임을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