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3당, 내일 탄핵 공동결의대회…“탄핵후 국정 쇄신·안정 공조”

野3당, 내일 탄핵 공동결의대회…“탄핵후 국정 쇄신·안정 공조”

입력 2016-12-06 13:15
업데이트 2016-12-06 1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기춘·우병우 구속수사 절대적으로 필요”

야당은 6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가결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하고 이를 위해 오는 7일 탄핵 촉구 공동결의대회를 열기로 했다. 또 탄핵 일정 이후에도 국정 안정을 위해 야권 공조를 이어가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손 맞잡는 야3당 대표
손 맞잡는 야3당 대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운데), 국민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왼쪽), 정의당 심상정 상임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야3당 대표 회동에 앞서 손을 맞잡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국민의당 김동철·정의당 심상정 등 세 야당 대표는 이날 국회 귀빈식당에서 회동, 이 같은 내용에 합의했다고 3당 대변인이 밝혔다.

이들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야 3당은 탄핵만이 국정정상화의 유일한 해법임을 확인하고 9일 탄핵 가결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며 “이를 위해 야 3당은 일치단결해 박 대통령 탄핵촉구 공동결의대회를 내일 개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야 3당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공범이자 국정을 농단하는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구속수사가 절대 필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고 했다.

또 “야 3당은 탄핵 일정 이후에도 국정쇄신과 국정안정을 위해 굳건한 야권공조를 이어나가기로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탄핵 이후의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논의하지 않았다”면서 “다만, 국정쇄신과 국정안정을 위해 야 3당 공조가 유지돼야 한다는 점에 대해 의견을 같이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탄핵안 부결 시 의원직을 사퇴하자는 이야기가 민주당 의총에서 나왔는데 어떻게 하기로 했느냐”는 질문에 “현재는 탄핵에 집중하기로 해 이후 문제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논의가 없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