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조실장 “생산차질·자금조달 등 시급한 사안 우선조치”

국조실장 “생산차질·자금조달 등 시급한 사안 우선조치”

입력 2016-02-11 15:18
업데이트 2016-02-11 15: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성공단 입주기업 지원 합동대책반 1차 회의

이석준 국무조정실장은 11일 개성공단 전면 중단과 관련해 “조업중단으로 인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입주기업의 생산차질, 자금조달 등 어렵고 시급한 사안부터 우선적으로 필요한 조치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실장은 이날 서울청사에서 열린 개성공단 입주기업 지원 정부합동대책반 1차 회의에서 “합동대책반은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에 대해 신속하고도 충분한 지원이 이뤄지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부터 가동되는 정부합동대책반에는 통일부, 기재부, 산업부, 금융위, 중기청 등 11개 부처가 참여해 소관 분야별로 체계적이고 유기적인 지원시스템을 갖추도록 할 방침이다.

이 실장은 이어 “입주기업들과 상호 긴밀한 협의를 통해 입주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해서도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며 “통일부 내에 개설된 ‘기업종합지원센터’와의 협조를 통해 입주기업에 대한 1:1 맞춤형 지원이 될 수 있도록 관련 현장지원기관 간의 협업시스템도 가동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업무처리 과정에서 입주기업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실장은 또 “개성공단의 발전을 위한 우리 정부의 지원과 관련 기업들의 노력에도 북한은 핵무기와 장거리미사일 고도화를 포기하지 않고 있다”며 “계속되는 북한 도발의 악순환을 끊기 위해서는 북한에 대해 강력한 제재를 부과하려는 국제적 노력에 적극 동참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실장은 이어 “정부는 이러한 인식하에 북한의 잘못된 행동을 바로잡아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도모하고,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위를 지키기 위해 개성공단 가동을 전면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