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이번 선거는 정권독주 막는 ‘브레이크 선거’”

문재인 “이번 선거는 정권독주 막는 ‘브레이크 선거’”

입력 2015-03-30 09:36
업데이트 2015-03-30 09: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가 세월호 진상규명 막으려 작심한 듯” 비판도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30일 “이번 (4·29 재·보궐) 선거는 박근혜 정권의 독주를 막는 ‘브레이크 선거’”라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30일 서울 관악구 난곡로 난향꿈둥지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30일 서울 관악구 난곡로 난향꿈둥지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 대표는 이날 서울 관악구의 문화복지시설인 난향꿈둥지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힌 뒤 “국민이 브레이크가 돼줘야 한다. 서민·중산층 증세에 브레이크를 밟고, 복지 후퇴에도 브레이크를 밟아달라”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관악을에는 전통시장, 영세자영업자, 취업준비생이 많은데 이들은 박근혜 정부의 경제 무능과 실패로 가장 큰 고통을 겪고 있다”고 주장했다.

선거 공약으로는 “정태호 후보와 함께 시장상인, 자영업자, 청년들의 지갑을 지키고 두툼하게 하겠다”면서 영세가맹점 카드수수료 인하, 유통대기업의 골목상권 침해 저지, 청년 고용 확대 등을 제시했다.

정부가 최근 세월호 특위의 규모를 축소하는 내용의 세월호특별법 시행령을 입법예고한 것과 관련해선 “진상규명을 막으려고 작심한 듯하다”고 비판했다.

문 대표는 “1년도 안돼 정부·여당은 세월호 참사의 교훈을 망각하고 있다”며 “진상규명은 여와 야, 진보와 보수를 떠나 안전한 대한민국의 출발”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당은 정부의 진상규명 방해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정부·여당이 세월호 특위를 정상화하고 시행령을 철회하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